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리스도인의 삶
    감리교회 교리 2008. 4. 19. 14:15

     

    경건한 삶을 위한 7가지 규칙

     

    1. 주님 앞에 무릎을 꿇고 하루를 여십시오.

    - “주님, 새벽에 드리는 나의 기도를 들어 주십시오.”(시 5:3, 표준) 하루를 열게 하신 이는 하나님이십니다. 기도로 하루를 시작함은 만물을 다스리시며, 인간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창조주 하나님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구원의 은혜에 감사하고, 보혈의 공로를 찬양하며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경건한 삶의 기초입니다.

     

    2. 하나님의 은혜에 의존하고, 분별의 지혜를 구하십시오.

    -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 없이 살 수 없음을 매 순간 고백해야 합니다. 이는 거짓과 미혹의 세상에서 “영들을 분별해야”(요일 4:1) 하기 때문입니다. 생각과 말과 행동에서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따르는 분별의 지혜를 구하십시오(롬 12:2).

     

    3. 모든 예배 시간은 시작 10분 전에 자리에 앉아 침묵하며, 말씀(또는 오늘의 본문)을 읽고, 기도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 주님은 은혜를 구하는 자에게 풍성한 은혜를 더하십니다. “하나님을 바라보며, 은혜 베풀어 주시기를 기다리십시오.”(시 123:2)

     

    4. 설교 시간 동안에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말씀을 경청합니다.

    - 사탄, 마귀는 말씀을 듣지 못하게 하고, 깨닫지도 못하게 합니다(마 13:19). 하나님은 “말씀을 청종하는 자에게 복을 주십니다.”(신 28:2) 말씀을 즐거워하고, 말씀을 묵상하는 사람이 복 있는 사람입니다(시 1:2).

     

    5. 예배를 마친 후 설교와 한 주간의 삶을 나누는 영적 대화를 가집니다.

    - 경건한 삶은 험담을 피하는 삶입니다. 다른 사람을 판단하지 마십시오(약 4:11). 다른 사람이 아닌 나의 생각을 나누십시오. 나의 삶을 고백하십시오. 예배를 마친 후에도 “서로 죄를 고백하며, 서로를 위해 기도하십시오.”(약 5:16) 이것이 그리스도인의 영적 대화입니다.

     

    6. 생명을 살리는 일을 무엇보다 소중히 여기고 실천하십시오.

    -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선한 일”(엡 2:10)은 “생명을 살리는 일”(막 3:4)입니다. 또한 “선을 행할 줄 알고도 행하지 않는 것이 죄”(약 4:17)이기 때문에, 우리는 무엇이든 생각과 말과 행동에서 생명을 살리는 일을 행하며, “죄인을 사망에서 구원”(약 5:20)하는 일에 전력해야 하겠습니다.

     

    7. 나 자신의 영혼과 몸을 사랑하십시오.

    - 남과 비교하지 말고, 내 “영혼의 강건함”(요삼 1:2)을 보존하십시오. 그리고 “성령의 전”(고전 6:19)인 내 몸을 아끼고 사랑하며, 해로운 중독에 빠지지 않도록 영혼과 몸을 지키십시오. 마음과 생활의 성결한 삶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하루를 은퇴하십시오.


    [글쓴이 : 이관수 / 오늘 하루를 경건한 삶, 예배드리는 삶으로 사는 것이 그리스도인의 삶입니다. 이것이 구원의 삶이요, 현세의 천국 생활입니다.]

Designed by Tistory.